애터미 디자인 랩, 코엑스로 간 까닭은?




애터미 디자인 랩


디자인 전문 전시, 제20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디자인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놓치지 않아야 할 디자인 전문 전시! 코엑스에서 개최된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애터미 디자인 랩이 참가했습니다. 👏🏻 👏🏻 👏🏻


'사람 중심의 기업, 순수, 정직 그리고 희망'이라는 철학을 반영하며 진정성을 담은 애터미의 디자인을 많은 분들께 소개해드릴 수 있었던 자리였는데요. 그 생생한 현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은 1976년부터 축적되어 온 <월간 디자인>의 컨텐츠와 국내외 디자인 분야 네트워크를 기반하여 2002년 개막하여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디자인 브랜드 및 기업들과 함께 국내외 디자인의 동향을 선보이며, 국내 디자인 사업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디자인 박람회 입니다.






출처 : 서울디자인페스티벌 홈페이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20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는 현대자동차나 오뚜기 같은 대기업 뿐만 아니라, 각 분야에서 주목받는 중소기업 브랜드의 제품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그리고 지속 가능 디자인 등 다양한 카테고리들이 소개되었습니다.


'디자인'을 키워드로 각 분야를 이끌어 가고 있는 베스트 브랜드들과 애터미가 나란히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애터미는 이번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을 통해 기업 홍보 외에도 디자인 관련 설문조사를 통해 비회원과 2030 MZ세대와 직접 소통하고, 절대품질 절대가격의 다양한 애터미 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답니다.


많은 분들의 발길을 멈추게 한 감각적 디자인의 애터미 부스를 보여드릴게요!













이번 전시에서는 애터미의 브랜드 컬러인 애터미 블루(PANTONE 2995C)와 애터미 화이트, 그리고 애터미 디자인 패턴인 Serration패턴을 주로 활용해, 애터미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었습니다.

참고로, 애터미 블루는 '고객 성공을 지향하는 애터미의 사람 중심 기업정신과 미래를 위한 희망'을, 애터미 화이트는 '메디컬 컨셉을 기초로 깔끔한 애터미의 제품 이미지'를 표상한답니다.



애터미 회사 소개



한쪽 벽면에는 애터미 회사 소개와 애터미 디자인 아이덴티티, 애터미 디자인 철학 등을 소개했습니다.





반대쪽 벽면 전체는 애터미의 프리미엄 뷰티라인인 '애터미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 제품으로 가득채워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앤디 워홀의 팝아트 작품 같지 않나요~?





제품은 4방향 미러 방식 디스플레이를 통해 극적 효과를 연출했습니다. 거울을 통해 제품의 모습을 다양한 각도로 볼 수 있고, 감각적인 전시 공간을 구성해 주목도를 높혔습니다.












이번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는 애터미 블루마린 프로젝트의 캐릭터 블루마린 세이버즈의 전시를 처음으로 오픈했습니다. 블루마린 프로젝트는 '플라스틱 제로화, 글로벌 친환경 문화 확산 주도, 자원 재생'을 통하여 바다 물고기를 살리는 애터미의 친환경 캠페인입니다.





4마리의 블루마린 캐릭터 부끄미, 풍당이, 뭉개, 여미의 디자인과 스토리, 그리고 귀여운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블루마린 세이버즈는 '푸른 바다 지킴이'라는 뜻으로, 멸종위기 바다동물인 북극곰, 물개, 펭귄, 북극여우를 모티브로 탄생한 친구들이랍니다. ^^



블루마린 세이버즈 굿즈는 노트북 파우치, 애플펜슬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핸드폰 케이스, 그립톡, 마우스, 냉장고 탈취기, LED 시계, 무드등 등 디지털 제품부터 수면 안대, 수건, 손거울, 텀블러, 미니노트 등 리빙 팬시류, 그리고 인형까지 다양하게 소개되었습니다.



소장욕구 뿜뿜하게 만드는 블루마린 세이버즈 굿즈는 추후 디자인 상품으로 런칭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니 기다려주세요!





블루마린 세이버즈 친환경 툰애니메이션 형태로 시청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는데요. 애터미의 친환경 활동을 재미있게 보여주어 2030 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었답니다.







애터미 디자인 랩은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를 통해 모든 고객에게 애터미의 브랜드 철학과 정체성을 알리고, 시간이 지나도 오래도록 변함 없는 가치 제공의 기회를 만들겠습니다.



앞으로도 디자인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애터미 디자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조회수 33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