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터미 아크네클리어&더마카밍 시리즈

조회수 192




Acne Clear & Derma Calming series





애터미 아크네클리어&더마카밍 시리즈


애터미 아크네클리어 & 더마카밍 시리즈는 여러 환경요인으로 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잠재워주는 스페셜 케어 제품입니다. 아크네 클리어는 칼라민 파우더 함유로 트러블케어에 적합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자극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며, 더마카밍은 미니멀 컨셉으로 최소한의 성분을 담아 보습효과를 주는 순한 제품입니다.


[ 디자인 의도 ]

'미니멀 처방' 컨셉에 맞게 화이트톤의 심플&모던 컨셉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시리즈 제품에 부합하도록 동일 용기를 사용하였으며, 칼라민 파우더의 핑크빛은 아크네 클리어 / 월계수 추출물의 초록빛은 더마카밍에 담아 제품에 구분성을 주었습니다. 또한 군더더기 없는 화이트톤의 용기는 제품의 진정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캡에 새겨진 스트라이프 패턴은 애터미 패밀리룩으로써 자사 아이덴티티를 표현하였습니다.


[ 조형상 특징 ]

'미니멀 처방'의 의미를 나타내는 알약 모양을 모티브로 하여 고안되었으며 용기의 어깨라인은 자유곡선을 사용하여 부드러움을 표현하였습니다. 용기의 뚜껑에 적용되어진 세레이션은 '선'의 본질적인 의미인 생동감을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 사용성 및 안전성에 대한 배려 ]

상단에 적용된 세레이션 무늬는 내용물이 손에 닿았을 때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주어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 생산성 등 가격 적정성에 대한 배려 ]

애터미 패밀리룩인 세레이션을 스포이드 캡에 적용할 때, 2중캡이 아닌 단캡으로 진행하여 공정을 줄이고 생산성을 높였습니다. 공정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소재(pp) 연구을 통해 단캡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 친환경적 배려 ]

최근 이슈되고 있는 환경문제에 대비하여, 2중 용기(ABS+PET)에서 1중 용기(PET 재질)로 변경되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것에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플라스틱 사용량 평균 23% 가량 감소(토너, 에센스, 세럼 기준) 시키는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 박스(제품이 담겨있는 박스) 내부의 완충제의 경우, 기존 PVC 재질에서 PP 재질로 변경하므로써 환경 문제를 감소시켰습니다.


[ 유니버설디자인 설명 ]

여성의 손에 적합한 평균사이즈 45mm(지름) 을 넘지않는 크기로 설계되었습니다. 


[ 인간공학디자인 설명 ]

용기의 어깨라인에 적용된 자유곡선은 내용물 잔량 감소에 도움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기존 각진 제품대비 잔량 7% 가량 감소 시켜주고 있습니다. (토너기준) 캡과 용기의 체결부위에 공차 0.1mm의 공간을 두어 열고 닫을 때(나사선) 자연스럽도록 설계되었으며, 내용물 누액이 발생하지 않는 범위로 고안되어 감성품질을 높였습니다.